Search

아르고스 ID 3가지 인증 옵션

Date
2023/02/08
Category
아르고스 사용하기
Image
아르고스 ID 3가지 인증 옵션.png
2 more properties
아르고스 ID(ARGOS ID)?
개인의 신원과 지갑 주소를 모두 인증 완료할 수 있는 디지털 ID(Digital ID)입니다.
아르고스 ID의 특징은 단 한 번의 KYC로 여러 서비스에 연동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KYC에는 신원 인증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현재 트래블룰에서 요구하는 개인의 신원 정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아르고스 ID는 크게 3가지 옵션으로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의 신원 확인 O, VASP가 신원 정보 보유 O ︎ 사용자의 신원 확인 O, VASP가 신원 정보 보유 X ︎ 사용자의 신원 확인 X, VASP가 신원 정보 보유 X
VASP: 가상 자산 사업자의 약자(Virtual Asset Service Provider)
 Full Authentication 사용자의 신원 확인 O, VASP가 신원 정보 보유 O
아르고스 ID로 사용자의 신원 정보 확인할 수 있습니다.
KYC(Know Your Customer, 고객확인)를 진행하여 사용자의 신원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확인 시 수집된 사용자(=고객)의 정보를 아르고스 ID를 사용하는 서비스 이용자(=법인 고객)에게 넘겨줍니다. 고객확인을 완료한 고객에 대한 자금 세탁 위험도 분석은 옵션으로 포함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흔히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처럼 개인의 신원을 파악할 수 있는 신분증에 나와있는 정보를 수집하는 옵션입니다. 사용자의 얼굴이 나온 사진, 이름, 생년월일, 자택 주소 등을 알 수 있습니다.
1번의 Full Authentication은 가상 자산 트래블룰 규제(Crypto Travel Rule)를 준수해야 하는 가상자산 사업자(VASP)에게 추천하는 옵션입니다.
*트래블룰 상세 설명은 여기를 클릭하여 자세히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 )
 ARGOS ID ONLY 사용자의 신원 확인 O, VASP가 신원 정보 보유 X
아르고스 ID 생성 시 부여되는 고유의 ID 주소로 고객을 파악합니다.
사용자의 신원 확인(KYC)을 하지만 서비스 이용자인 법인 고객은 개인의 정보를 넘겨받지 않습니다. 즉, 고객의 신원 정보를 파악할 수 없는 상태 값입니다. 1번 옵션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사용자의 개인 민감 신원 정보를 보유하지 않는 것입니다.
ARGOS ID를 만든다는 것은 고객사에서 유저를 파악하는 방법은 지갑 주소만으로 확인하는 것입니다. 유저들이 KYC를 한 정보는 받지 않으나
 BLOCKCHAIN ONLY 사용자의 신원 확인 X, VASP가 신원 정보 보유 X
1, 2번과 달리 사용자의 신원 정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즉, KYC를 하지 않습니다. 대신 오롯이 가상자산 지갑 주소만을 통해 사용자를 확인합니다. 블록체인을 사용하는 가상 자산 지갑 주소만으로 고객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아르고스 ID는 3가지 설정 종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블록체인 산업에서 여러 사업을 진행하는 법인 고객 상황에 알맞은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각 상황에 알맞은 설정값을 선택하여 고객의 신원 및 중복 여부를 파악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유튜브 영상 속 데모는 '1번 Full Authentication'의 설정 상태에서 진행되는 가상자산 지갑을 인증하는 모습입니다. 즉, KYC도 하고 지갑도 인증해서 ARGOS ID를 만드는 전체 인증 과정입니다.
웹 SDK와 API로 간편하게 설치하고 사용자에게 인증 요청해 보세요. 그리고 서비스 도입 전 충분히 체험해 보시고 편리함도 경험해 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