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아르고스 KYC | 비대면 신원인증 원스톱 자동화 솔루션 이해하기

Date
2023/03/24
Category
아르고스 사용하기
Image
비대면 원스톱 솔루션 1.png
2 more properties
안녕하세요! 비대면 신원인증 원스톱 솔루션 제공하는 주식회사 풀스택입니다. (주)풀스택에서는 아르고스 KYC라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르고스 KYC’ 서비스는 비대면으로 고객의 신원을 확인하고 인증하는 솔루션입니다.
우리가 일상에서 많이 쓰고 있는 휴대폰 문자 본인인증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만 인증 방법으로 ‘문자’가 아니라 ‘신분증 사진 + 셀카 사진 을 사용한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아르고스 KYC에서는 문자 인증 번호보다 보안성이 높은 ‘신분증 + 셀카’를 이용합니다.
어떻게 해서 신분증 사진 + 셀카 사진 = ‘보안성이 높다’ 라고 할 수 있냐구요? 그 이유는 ‘현재’ 본인인증을 하는 사람이 정말로 ‘본인이 맞는지’도 확인하기 때문입니다!
비대면 신원인증 솔루션으로 아르고스 KYC를 선택 시 얻는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원스톱 솔루션 (One Stop Solution)

아르고스 KYC는 원스톱 비대면 고객 확인이 가능한 솔루션입니다. 별도의 개발 인력이 없어도 KYC를 작동할 수 있는 원스톱 KYC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URL 하나로 제공되는 자체 KYC 솔루션은 특히나 개발 인력이 부족할 때, 또는 빠르게 KYC 솔루션 도입이 필요할 때 빛을 발휘합니다.
ARGOS KYC 솔루션에는 여러 AI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도용된 신분증이 사용된 것은 아닌지, 신분증 제출자와 셀카 제출자가 동일 인물인지 아닌지의 여부도 본인 인증 절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본인 확인을 진행하지 않아도 되니 KYC를 해야 하는 고객 입장에서는 허들이 존재하지 않게 됩니다. 고객은 제공되는 URL 하나로 KYC를 시작하고 끝마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KYC를 요청하는 기업 입장에서는 고객 이탈을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용하는 URL 또한 기업별로 관리되며 수집된 고객 정보 또한 안전하게 관리됩니다.
 단 하나의 URL로 KYC 신원인증 솔루션을 도입하고  원스톱 솔루션으로 복잡한 기술 사용 고민 없이 빠른 도입이 가능합니다.

2. 탑티어 인공지능 (Top-Tier AI)

아르고스 KYC 서비스는 다수의 AI 기술을 사용합니다. 고객확인 절차에 참여하는 유저에게는 편리함을 주고 제출된 신분증과 얼굴 사진 검사에서는 예리하게 도용 여부를 구별해내는 유용한 AI 기술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사용하고 있는 AI 기술을 몇 개 알려드리자면 이렇습니다.  각 AI 기술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별도 페이지에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OCR AI OCR AI는 제출된 신분증이 ‘신분증’이 맞는지를 검사하고 제출자가 직접 찍어서 올린 신분증 사진인지도 확인을 합니다. 불법 사용을 목적으로 스크린샷을 하여 공유되고 있는 신분증 사진은 아닌지, 가령 불법으로 획득한 신분증 사진을 컴퓨터 모니터를 통해 찍어서 제출한 사진인지의 여부도 파악이 가능합니다.
2.
얼굴 비교 AI 신분증에 있는 ‘얼굴 사진’과 셀카 촬영에서 제출된 ‘얼굴 사진’을 비교할 때 사용되는 기술입니다. KYC를 진행하는 자, 즉 신분증을 제출한 사람과 셀카 촬영을 한 사람이 동일 인물인지를 분석하기 위해서입니다.
3.
라이브니스 AI 라이브니스는 셀카 사진 촬영 시 실제 인물이 찍은 것인지를 파악하는 기술입니다. 신분증을 제출한 사람(=신분증 소유주)이 직접 KYC를 진행하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얼굴 사진을 촬영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신분증 속의 얼굴 사진과 얼마나 닮았는지, 그리고 사진이나 영상을 통해서 타인의 신원을 도용하는 것은 아닌지를 식별합니다.
4.
문자 일치 AI
문자열 매칭 AI를 한 마디로 정의하자면, 두 문자가 얼마나 유사한지를 점수로 나타내주는 기술입니다. 해당 AI를 통해 오타, 닉네임, 직책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14개 언어 번역과 15가지 매칭 로직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3. 규제 준수 해결 (Compliance Support)

서비스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 이용에서 고객의 경험을 중시하는 비중을 높이다보면 고객이 귀찮아하는 본인 인증 절차를 간소화하기가 쉬워집니다. 그렇다보니 허술한 가입 절차나 본인 인증 절차를 악용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비대면 렌터카 대여의 부작용'이라는 주제로 운전면허증 도용 문제의 심각성을 다루었습니다. 운전을 할 수 없는 미성년자부터 렌터카 대여 조건에 적합하지 않은 성년까지 어떻게 렌터카를 빌릴 수 있었는지의 현황도 다루었습니다.허술한 대여 조건을 어떻게 강화할 수 있는지 그의 방안으로 KYC를 이야기하였습니다.
렌터카 및 연관된 서비스를 운영 중이신 사업자분들이라면 꼭 한번 읽어봐주세요!
비대면 렌터카의 부작용, 운전면허증 도용 사전에 막을 수 있는 방법 읽어보기
아르고스 KYC 서비스를 도입하여 불미스러운 일을 사전에 예방해보세요. AI 기술과 솔루션 개발 전문 인력을 갖춘 (주)풀스택의 아르고스 KYC가 자영업자 사장님들의 걱정을 덜어드리겠습니다. 직접 KYC를 체험해보는 것도 가능하니 편하신 방법으로 연락주시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RGOS KYC Got You Covered!
 Kakaotalk
 Blog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