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명품 브랜드 제품 렌탈 대여에 필요한 신원인증 & 실거주 증명

Date
2023/01/05
Category
인사이트
Image
렌탈 비대면 신원인증.png
2 more properties
명품 브랜드 제품을 단기간 렌트 대여해 주는 서비스가 많이 있습니다.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다양한 업체가 운영 중입니다. 어떤 이유에서든 입고 싶고 메고 싶은 명품 브랜드 제품을 대여하는 수요에 맞춰 다양한 서비스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명품 브랜드의 제품은 고가의 제품이기에 렌탈 대여 단계를 까다롭게 진행하곤 합니다. 해외여행에 가서 자동차 렌트를 하려고 할 때 신분증을 제시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온라인 명품 대여 서비스 업체들 역시 이런 절차를 적용하려고 합니다.

핸드폰 본인인증 신분증 확인 거주지 증명

국내에서는 핸드폰 본인인증이라는 간편한 방법이 존재하고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보다는 한 단계 더 강력한 방법으로 신분증 확인도 하기도 합니다. 이보다 한 단계 더 나아가는 경우 '거주지 증명'도 진행합니다.
주소지 증명은 핸드폰 본인 인증과 달리 자주 접하는 확인 절차가 아니다 보니 조금은 생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가의 제품을 단기 혹은 장기간 렌탈 대여하는 서비스를 진행하는 업체라면 어쩌면 당연하게도 소비자의 거주지를 확인하는 '까다로운' 절차를 적용하고 싶어 하는 것도 이해가 되기도 합니다.
고객의 신원을 비대면으로 인증하고자 하는 경우, 그리고 거주지 증명까지도 확인이 필요한 경우 수동으로 검사하는 업체도 존재합니다. 하지만 이는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면 시간이 상당수 소요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더불어 확인하는 연락 수단이 카카오톡으로 진행되기도 하는데요, 상담원이 확인하기를 기다리는 것은 물론 개인 정보를 전송해야 하기 때문에 선호하지 않더라도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결국 명품 브랜드 제품을 대여하기를 희망한다면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가 채택한 방법을 따라야 하는 것이죠. 카카오톡 채팅으로 개인 정보 전송을 희망하지 않더라 하더라도 말이죠.

아르고스 KYC(ARGOS KYC), 국내 KYC 서비스 도입으로 지연되는 처리 시간 단축하기

이런 경우 해결 방법이 있습니다. ARGOS KYC 도입 시 소비자의 신원인증 및 거주지 수동 확인 절차로 지체되는 처리 시간의 불편함 해소가 가능합니다.
아르고스 KYC를 적용하면 소비자와 서비스 제공업자 모두가 겪는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르고스 KYC는 온라인을 활용한 비대면 신원인증 확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국내 KYC 업체입니다. Know Your Customer의 약자인 KYC는 해외에서는 이미 흔하게 사용하고 있는 본인 인증 방법 중 하나입니다.
국내의 경우 핸드폰 본인인증보다 한 단계 더 강화된 인증 방법으로 채택하여 사용되기도 합니다. 가상자산 크립토 시장에서는 흔한 본인 인증 수단입니다.

스마트폰으로 비대면 본인 인증 확인 완료하기

아르고스 KYC는 소비자의 신원 확인은 물론 거주지 증명도 가능합니다. 이 모든 '본인 확인 절차'는 고객의 핸드폰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핸드폰으로 신분증을 촬영하고 셀카를 찍습니다. 이것은 얼굴의 유사도를 분석하는 절차입니다. 그 후에는 실제 거주하는 주소지 증명 서류를 제출하는 것입니다. (단지 주소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별다른 서류 제출 단계가 생략됩니다.)
소요되는 시간은 단 5분이면 됩니다. 신분증(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여권)과 주소지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주민등록등본, 재직증명서 등)만 준비하면 됩니다.

아르고스 KYC 비대면 신원 인증 과정

아르고스 KYC에서 진행하는 비대면 신원인증 절차의 모습입니다. 아래 이미지는 모두 핸드폰에서 진행되고 있는 과정 중에 캡쳐 촬영한 것입니다.
1. 이메일 입력, 신분증 종류 선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택 1
2. 신분증 촬영하기
주민번호 뒷자리와 같은 민감 정보 자동 마스킹/블러 처리
신분증 촬영 시 주민번호 뒷자리는 자동으로 블러 처리가 됩니다. 그리고 캡쳐 화면에는 가려두었지만 신분증에 나와있는 이름과 생년월일 정보도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소비자 편의 향상에 매우 많은 도움이 됩니다!)
3. 얼굴 셀카 촬영하기
보이는 안내 점선에 맞춰 얼굴을 촬영합니다.해당 과정은 신분증 사진 인물과 현재 KYC를 진행하는 사람이 동일인 여부를 파악합니다.
4. 주소지 증명 자료 촬영 후 제출하기
거주지 증명 서류를 촬영하여 제출합니다.
거주지 증명 서류의 정의는 업체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주민등록등본'이 가장 흔하게 사용되는 서류 종류입니다.
어떠세요? 간단죠?
신분증 촬영, 셀카 촬영, 서류 촬영만 하면 비대면 본인 인증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상담원을 통한 복잡하고 오래 걸리는 인증 절차보다 훨씬 간편하고 빠릅니다. 더 많은 고객을 안전하지만 빠르게 확보해 볼 수 있는 방법인 KYC 도입해 보세요.
고가의 명품 브랜드 제품의 렌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 혹은 유사한 사업을 운영하고 계신다면 아르고스 KYC 서비스를 도입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료로 데모 버전도 체험이 가능하니 여러 차례 테스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절차의 간편함과 짧은 시간을 직접 경험해 보세요.
궁금한 점이 있다면 편한 방법으로 연락 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