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Classys, 글로벌 컴플라이언스의 시작

Date
2023/12/07
Category
고객 스토리
Image
CLASSYS_MAIN.png
2 more properties
오늘은 ARGOS의 KYB 서비스를 통하여 ‘컴플라이언스’의 일부로 활용 중인 클래시스 준법팀의 조온선 과장님과의 ARGOS KYB 서비스 인터뷰를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Q : (주) 클래시스는 어떤 회사인가요?

피부미용 의료기기 전문기업 클래시스는 HIFU 및 RF 등 다양한 뷰티 에스테틱 의료기기를 개발 및 생산하는 기업이며, 코스닥 시장 기준 시가총액 상위 20위 내 기업입니다.
현재 전 세계 70여개국에 병의원용 피부 미용 의료기기를 판매하고 있어요. ‘의료기기’ 를 코어로 하는 기업이기에 끊임없는 연구, 지속적 투자로 고객으로부터 인정 받을 수 있는 Well-made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클래시스가 이렇게 글로벌 사업으로 확장해 나감에 따라 글로벌 컴플라이언스를 위한 노력이 지속적으로 필요하고, 이에 따라 준법팀에서 관리 개선을 이어나가고 있어요.

클래시스 공식 링크

Q : ARGOS의 KYB는 어떻게 도입하시게 되었나요?

클래시스의 제품들은 국내 시장뿐 이아니라 세계 70여개국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어요. 오랜 기간 연구개발에 투자한 전략적 상품으로 해외시장에서 마케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글로벌 컴플라이언스 사항들을 잘 지키고 개선해나갈 수 있는 준법 시스템을 가진 회사로 나아가는 것이 중요해요.
이 과정에서 클래시스가 만들어가는 많은 거래관계의 기업들을 확인하고, 이슈가 없는 기업인지 스크리닝을 진행하고자 ARGOS를 도입하게 되었어요.

Q : KYB 서비스를 사용 중인 경험은 어떠실까요?

KYB Process 시작 화면
KYB Report의 컨텐츠
첫번째로는 ‘업무의 간소화’에요.
사실 KYB 라는것 자체가 광범위하고, 과정이 복잡해서 적은 인원으로 처리하기가 쉽지 않았어요.
이 부분을 표준화하고, 일임된 형태로 처리가 되어 담당하는 제 입장에서 업무의 간소화가 이루어졌습니다.
중간의 번거로운 과정은 ARGOS에서 대신하고, 최종 KYB Report 를 통해서 진행하니 시간이 많이 아껴져요.
두번째로는 ‘간접성’ 입니다.
일반적인 프로세스라면 준법팀이 직접 거래처에 요청 및 진행을 하게 될텐데, 컴플라이언스를 위해서 진행하는거지만, 협력 기업 입장에서는 강압적이고 감시하는 프로세스로 보여질 수 있다고 생각 했어요.
ARGOS가 제공하는 표준화된 ‘링크’를 현업에서 할 수 있도록 진행을 했는데, 협력 기업들의 거부감이 훨씬 적었던 것 같습니다.

Q : ARGOS 에게 주고 싶은 피드백이 있을까요?

컴플라이언스 관점에서 좀 더 넓은 커버리지도 제공해주셨으면 해요. KYB Report를 통해서
법인의 도식화된 지배구조 정리, 그 구조에 대한 각 증빙자료, 스크리닝 결과를 제공해주시는 부분은 잘되어 있다고 생각해요.
다만, 스크리닝 결과에 따라서 우리 클래시스가 무엇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고객 법인에 맞는 후속 컨설팅 영역도 제공해주시면 더욱 좋은 서비스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이게 모두 경우에 따라 달라져 쉽지 않다는 것은 알지만, 그만큼 잘 발전되면 더 큰 경쟁력을 가지실꺼라고 봅니다.

ARGOS와 함께하는 KYB의 여정

이번 글에서는 ARGOS의 KYB 서비스 고객인 클래시스의 인터뷰를 공유해드렸습니다.
글로벌 컴플라이언스 준수를 위해 기업고객 확인이 필요하시다면 ARGOS의 Know Your Business를 찾아주세요. 원스톱 솔루션으로써 최종 KYB Report를 통하여 더 좋은 의사결정을 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ARGOS는 앞으로도 사용자의 인증 여정을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온라인 세상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해질 수 있도록, ARGOS와 함께하세요!
이메일 : sales@argosidentity.com
유선전화 : +82 10-2477-5701
홈페이지 : www.argosidentit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