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마이닝 채굴 앱 운영에 필요한 본인인증 & 가상자산 지갑 인증

Date
2023/01/12
Category
인사이트
Image
채굴앱 본인인증.png
2 more properties
안녕하세요,
2022년 8월에 더 마르스(The Mars)가 아르고스 KYC 서비스를 이용하기 시작했다는 소식을 전달드렸었습니다. 더 마르스는 화성을 배경으로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을 개발하는 곳으로 MRST 토큰을 채굴할 수 있는 MRST Mining 앱을 운영 중입니다.
마이닝 앱(Mining App)에서 채굴한 토큰을 거래소로 출금할 경우엔 KYC 인증을 진행해야 합니다. The Mars의 경우 처음엔 많은 토큰을 보유한 이용자부터 순차적으로 KYC 인증을 진행하였습니다. 이후 소액 토큰을 보유한 이용자에게도 KYC 인증 이후 출금을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더 마르스처럼 P2E 산업에서 비즈니스를 하는 경우, 사용자가 모은 토큰을 암호화폐 거래소를 통해 출금이 발생할 경우 등 모두 KYC를 해야 합니다. KYC 인증은 (Know Your Customer) 고객확인 제도이며 이용자의 신원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KYC 인증을 완료한 후에는 보유한 토큰을 개인의 암호화폐 개인지갑 (영어로는 Unhosted wallets, crypto wallets이라고 불립니다)으로 출금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더 마르스의 경우 개인 지갑으로 연결 시 별다른 확인을 요구하지 않지만, 혹여나 암호화폐 개인지갑의 인증이 필요한 경우 아르고스 ID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영어로는 unhosted wallets, crypto wallets이라고 부르는 가상 자산 개인지갑 (대표적으로는 메타 마스크 MetaMask)의 인증도 필요한 경우 아르고스 ID로 두 가지 모두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ARGOS ID = KYC + 개인지갑 인증

이렇게 이해하시면 쉬우실 것 같습니다! :)
P2E 산업에서 관련된 비즈니스를 운영 중이시라면 인증된 회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혜택을 나눠보세요. 아르고스 ID는 기존 KYC를 전문으로 하던 (주)풀스택이 피봇팅하여 만든 서비스입니다. 따라서 처리 속도, 정확성, 편의성 등과 관련해서는 믿고 맡기셔도 됩니다.
무료로 데모 체험도 가능합니다. 어떻게 간편하게 메타마스크 지갑을 인증할 수 있는지 직접 경험해 보세요. 정확성과 편의성을 아무리 설명한다고 해도 때론 직접 경험하는 것이 가장 좋을 때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