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가상자산 개인 지갑 계정주 확인 인증 서비스

Date
2023/01/26
Category
인사이트
Image
개인지갑 계정주 확인.png
2 more properties
안녕하세요,
비대면 가상자산 개인지갑 인증 전문 솔루션을 제공하는 아르고스 ID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식회사 풀스택입니다.
지난번 가상자산 개인지갑, 언호스티드 월렛의 뜻과 의미(Unhosted Wallets) 제목으로 비수탁형 가상자산 지갑이 무엇인지를 설명하였습니다. 가상자산사업자(VASP)라면 규제 준수를 위해 가상자산 지갑 인증 방법을 찾기 위해 고민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트래블룰 솔루션이 연동된 가상자산사업자(VASP)들끼리 가상 자산을 송금하고 수신하는 것이라면 상호 계정의 계정주 동일 여부를 확인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동일한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얼라이언스(Alliance) 관계이니 송수신자의 이름과 생년월일 정보 확인이 용이하고 따라서 계정주 확인하는데 복잡하지 않고 확인에 걸리는 시간도 짧습니다.
그러나 동일한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지 않을 때, 즉 얼라이언스(Alliance, 회원사) 관계가 아닐 때에 번거로움과 어려움이 발생합니다. 동일한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지 않으니 계정주 확인이 어렵게 됩니다. 특정 트래블룰 솔루션을 사용하는 가상 자산 사업자와 사용하지 않는 가상 자산 사업자 간의 확인이 어렵게 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얼라이언스 관계가 아닌 범주에는 MetaMask와 같은 개인 지갑도 포함이 됩니다. 왜냐하면 가상 자산 개인 지갑(=crypto wallets, unhosted wallets)은 익명성이 굉장한 매력이고 그만큼 개인정보를 드러내지 않고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 보니 개인의 정보를 파악하는 것이 필요한 가상 자산 송금 및 수신에 더 유의해야 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ARGOS ID는 동일한 트래블룰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지 않는 상태더라도, Alliance 관계가 아니더라도, 개인지갑 이용하는 상황이더라도, External VASP이더라도, 제3자 입장이더라도, 즉 어떤 상황과 환경이더라도 쉽고 간편하게 가상 자산을 주고받는 송수신자의 정보를 파악하기 쉽도록 도움을 주는 온라인 서비스입니다.
아르고스 ID는 얼라이언스(회원) 관계가 아닌 가상자산사업자의 서비스 지갑 인증은 물론 개인지갑 인증에 특화된 Travel Rule Solution입니다.
빠른 시일안에 개인지갑을 인증하는 기술이 필요하거나 제3자의 지갑 인증이 필요할 때에 간편하게 이용해 볼 수 있는 솔루션입니다. 아르고스 ID로 개인 지갑의 본인 소유 인증은 물론 소유한 고객의 KYC도 할 수 있습니다.
가상 자산 사업을 운영하는 사업체, 가상 자산이 연관된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사업체, P2E, NFT, 블록체인이 연계된 비즈니스를 생각 중인 사업체라면 적극 ARGOS ID 사용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웹 SDK와 API로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어 도입 속도가 빨라집니다.
충분히 체험해 보신 이후에 도입해 보실 수도 있으십니다. 체험은 무료로 가능하니 직접 경험을 통해 편리함을 느껴보세요.
감사합니다.

참고 영상

ARGOS ID로 개인지갑 연결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