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가장자산사업자의 컴플라이언스 : ARGOS가 선도합니다.

Date
2023/07/10
Category
인사이트
Image
fatf_regul.png
2 more properties
기술 발전이 놀라운 속도로 진행되는 세상에서 가상자산과 블록체인 기술의 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급속한 발전과 함께 우리는 여러 가지 흥미로운 가능성을 목격하고 있으며, 필연적인 도전과제를 마주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도전 중 하나는 가상자산 업계의 규제 준수 영역에 있습니다.
최근 23년 6월에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놀랍게도 75%에 달하는 관할 구역이 FATF의 기준을 부분적으로만 준수하거나 전혀 준수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보고서의 주요 결과 중 하나는 자금세탁방지(AML) 및 테러자금조달방지(CFT) 전략의 핵심 요소인 여행규칙의 이행이 충분하지 않다는 점입니다. 조사 대상 관할권의 절반 이상이 아직 여행 규칙을 이행하기 위한 실질적인 조치를 취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규제와 감독의 부재는 악의적인 단체가 악용할 수 있는 여지를 열어두기 때문에 허점과 잠재적 위험을 초래합니다.
이러한 중대한 발견에 대응하여 이러한 규제 문제에 대처하기 위한 효과적인 솔루션이 시급한 상황입니다. 바로 이 지점에서 ARGOS가 길잡이가 될 수 있습니다.

ARGOS: 가상 자산 환경에서의 규정 준수 보호

가상자산 산업을 위한 컴플라이언스 지향 솔루션 분야의 선구자인 ARGOS는 기업이 진화하는 규제 환경의 복잡성을 헤쳐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제품군은 기업이 FATF의 표준을 쉽게 준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ARGOS KYC

성공적인 규정 준수 전략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혁신적인 라이브폼 기술과 통합된 아르고스 KYC 솔루션은 사용자 신원을 정확하고 신속하게 확인하여 잠재적 위험 요소를 표시하고 포괄적인 AML/CFT 컴플라이언스를 보장합니다. 고유한 유연성으로 즉각적인 배포가 가능하며 특정 정책 요건에 맞게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규정 준수와 운영 효율성의 조화는 비즈니스에 상당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ARGOS ID

FATF 보고서에서 확인된 바와 같이 디파이, 비호스팅 지갑, P2P 활동은 잠재적인 위험 영역입니다. 이에 따라 저희는 블록체인 기반 개인 지갑의 소유자 인증 및 자금세탁방지(AML)를 위한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ARGOS ID를 개발했습니다. 이 솔루션은 플랫폼이 규제 범위 내에서 유지되도록 설계되어 불법적인 오용의 위험을 크게 줄입니다.
아르고스 ID의 기능을 더 자세히 설명하기 위해, 개인 지갑에 대한 트래블 룰의 맥락에서 아르고스 ID의 적용을 고려해 보겠습니다. VASP와 비호스팅 지갑 간의 거래량은 상대적으로 적을 수 있지만, FATF 보고서는 이러한 거래가 VASP-VASP 거래에 비해 더 높은 위험을 수반하는 경향이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러한 시나리오에서 아르고스 ID는 이러한 위험을 관리하는 데 중요한 도구를 제공하여 기업이 P2P 거래를 안전하게 탐색하고 여행 규칙의 규제 요건을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2019년 가상자산과 가상자산 사업자가 FATF 개정 권고안 15에 포함된 이후 FATF는 모든 관할권에서 여행 규칙을 포함한 FATF의 기준을 신속하게 이행할 것을 촉구해 왔습니다. 가상자산 사업자, 지갑 수탁자, 신원 확인이 가능한 실소유주가 있는 탈중앙화 자산 거래소(DAO), 디앱 등 FATF 권고안 15의 적용을 받는 모든 법인은 위험을 평가하고 위험 성향에 따라 적절히 완화할 수 있는 위험 관리 시스템 도입을 고려해야 합니다.
변화하는 규제 준수에 맞추어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으며, FATF의 표준과 실제 사이의 격차는 매우 커 보입니다. 하지만 아르고스는 이러한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르고스의 고급 컴플라이언스 솔루션 제품군은 기업과 관할 구역이 FATF 표준을 신속하게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범죄 또는 테러 활동에 대한 VA 및 VASP의 잠재적 오용을 줄여드립니다.
FATF의 전문을 보시려면 아래 PDF 링크를 클릭하세요.
June2023-Targeted-Update-VA-VASP.pdf
1212.6KB
대표 전화번호
010-9209-5099
02-6969-5910
 유튜브
 네이버 블로그
 카톡 채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