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왜 우리는 신분증 OCR이 아닌 eKYC를 선택해야 할까요?

Date
2023/08/01
Category
인사이트
Image
why_eKYC.png
2 more properties
디지털 시대가 급속도로 진전하면서, 우리는 온라인 세상에서 더욱 신속하고 효과적인 서비스를 원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서비스들이 신분증을 스캔하고 문자를 인식하는 OCR(Optical Character Recognition) 기술이라는 멋진 도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고도의 AI 기술을 사용해 우리의 신분증에서 텍스트를 읽어내는 방식입니다. 꽤 멋지게 들릴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여러 문제들이 숨어 있습니다.
OCR은 신분증이나 다른 중요한 문서에서 텍스트를 뽑아내는 방식으로, AI 기술이 도입된 것으로 엄청난 발전을 이룩했습니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실제 사용자 환경에서는 많은 도전적인 상황들이 발생합니다. 빛의 반사, 흔들림, 신분증의 손상 등으로 인해 OCR은 정확한 인식에 어려움을 겪게 되죠. 게다가 신분증 자체에 내장된 보안 기능이 OCR 인식을 더 어렵게 만듭니다. 이런 문제들로 인해 사용자는 여러 번 시도를 해야 할 때가 있고, 이 과정이 사용자에게 스트레스를 줄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리는 더 진보된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그래서 여기에 eKYC(Electronic Know Your Customer)가 등장하게 됩니다. eKYC는 OCR을 포함하여 사용자의 신원을 종합적으로 판단하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그 결과 사용자의 신원을 더욱 정확하고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되는 거죠.
ARGOS가 제공하는 eKYC 서비스는 사용자 온보딩 과정 전체를 책임지는 종합적인 서비스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복잡한 OCR 재시도 과정 없이, 신분증 확인부터 서비스 이용까지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조방지, 1원 인증, Selfie 인증 등 eKYC 과정에서 필요한 모든 부가 기능들이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더 나아가,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서비스 제공자는 온보딩에 필요한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복잡한 인증 과정과 재시도로 인한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했지만, eKYC를 통해 이런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는 서비스 제공자에게 또 다른 이점을 제공하는 것이죠.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점은, eKYC는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사용자는 더 이상 복잡하고 시간 소모적인 인증 과정에 고통받지 않아도 되고, 대신 더욱 빠르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우리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OCR이 아닌, 사용자와 서비스 제공자가 모두 이점을 얻고 만족 할 수 있는 더욱 진보 된 eKYC 서비스인 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