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중복 계정 딜레마의 극복

Date
2023/05/12
Category
인사이트
Image
비대면 바우처로 구매할 수 있는 네트워크 · 보안솔루션 추천 (2).png
2 more properties
안녕하세요. 비대면 신원인증 솔루션을 제공하는 ARGOS KYC입니다.
오늘은 디지털 환경에서 자주 발생하는 중복 계정 생성 사용자에 대한 문제를 다뤄보고자 합니다.
방대한 디지털 서비스 환경에는 종종 눈에 띄지 않지만 큰 영향을 미치며 근본적인 문제로 분류되는 중복 사용자 계정 문제가 있습니다. 한 명의 사용자가 여러 개의 계정을 만들면 사용자 수가 부풀려질 뿐만 아니라 디지털 서비스의 기능, 보안 및 무결성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문제의 복잡성을 살펴보면서 딜레마를 해결하는 ARGOS의 KYC 기반의 해결책도 한번 살펴보세요.

중복 계정의 발생: 왜 문제가 될까요?

데이터 왜곡

한 사용자가 여러 개의 계정을 사용하면 데이터 분석이 왜곡되어 사용자 행동과 트렌드가 잘못 표현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왜곡된 데이터는 잘못된 의사 결정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결국 이러한 분석에 기반한 전략의 효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사기 및 보안 위험

중복 계정은 보안 프레임워크의 허점으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기 행위의 위험이 증폭됩니다. 이러한 계정은 악의적인 활동에 악용될 수 있어 서비스 제공업체가 안전 기준을 유지하고 의심스러운 활동을 효과적으로 모니터링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리소스의 잘못된 할당

리소스 관점에서 볼 때, 추가되는 각 계정은 귀중한 저장 공간과 처리 능력을 소비합니다. 따라서 중복 계정은 비효율적인 리소스 할당으로 이어져 서비스 개선에 더 잘 사용될 수 있는 중요한 리소스를 전용하게 됩니다.

커뮤니티 무결성 훼손

소셜 플랫폼의 경우, 중복 계정은 대중의 정서를 왜곡하거나 특정 관점을 증폭시키거나 다른 사용자를 괴롭히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는 플랫폼의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을 어기고 플랫폼이 지향하는 건전한 상호작용을 방해하는 행위입니다.

법률 및 규정 준수 위험

금융 및 의료와 같이 엄격한 규제가 적용되는 분야의 경우, 중복 계정은 규정 준수 리스크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법적 규범과 표준을 준수하지 않으면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중복 계정 방지에 대한 ARGOS의 접근법

지원자 ID (Applicant ID)

ARGOS가 제공하는 중복 방지 전략의 핵심은 각 사용자에 대해 고유한 지원자 ID를 생성하는 것입니다. 이 ID는 이름, 생년월일, 국적 및 성별과 같은 주요 개인 식별자를 사용하여 생성됩니다. 그런 다음 이러한 요소를 결합하여 단일 암호화 값을 생성하고 비교 및 계정 분류를 위한 기준으로 사용합니다.
ARGOS의 시스템은 이름 데이터 필드에 변형이 발생하더라도 동일한 사람을 인식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Levenshtein 거리 유사성 검사를 사용하여 ARGOS는 중간 이름 및 기타 수식어를 제외하고 다른 언어에서 동일한 이름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이 고유한 메커니즘을 통해 사용자 신원의 미묘한 변화도 정확하게 인식하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중복 승인 방지 설정 (Approved Period)

이미 KYC를 진행한 사용자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ARGOS는 승인 기간 기능을 구현하여 중복 계정 생성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신원확인을 하는 과정에서 수집되는 다양한 다양한 보조 장치를 사용하여 새 계정을 만드는 것을 차단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3가지의 주요 보조 변수로 동작합니다.
이메일 : 사용자가 동일한 이메일 주소로 추가 계정을 생성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IP 주소 : ARGOS의 시스템을 사용자가 동일한 IP 주소에서 여러계정을 만드는 것을 차단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로컬 저장소 : 동일한 디바이스로 여러 계정을 만드는 시도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유연한 고객 확인 정책을 지원하는 ARGOS

이러한 핵심 기능 외에도 ARGOS의 시스템에는 조직의 개별 정책과 일치하는 다양한 조정 가능한 조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ARGOS는 신분증 위조 방지, 연령 제한 및 국가별 제한을 지원합니다. 이러한 유연성 덕분에 각 조직은 특정 요구 사항에 따라 신원 확인 프로세스를 미세 조정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ARGOS의 KYC 기반 접근 방식은 온라인 서비스에서 중복 계정 문제에 대한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ARGOS는 인공지능 알고리즘과 예방 검사의 조합을 통해 각 사용자를 고유하게 식별하고 중복을 방지함으로써 온라인 사용자 기반의 무결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자세한 내용은 지원자 ID 및 승인 기간 설정 서비스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원자 ID 서비스 안내
중복 승인 방지 기간 서비스 안내
K비대면바우처플랫폼 이용 시 70% 정부 지원금 받고 서비스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에서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
대표 전화번호
010-9209-5099
02-6969-5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