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ARGOS의 새로운 시작, Design Renewal

Date
2024/03/15
Category
아르고스 소식
Image
ARGOS.png
2 more properties

2024년, 아르고스는 새로운 출발을 시작합니다.

아르고스는 비대면 신원 인증 솔루션을 제공하는 eKYC법인 신원 확인 솔루션 KYB 서비스를 만들고 있고, 더 나아가 Gen AI 기술을 활용하여 eKYC와 KYB를 통합한 ARGOS Onboarding Wizard 라는 신규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 사회는 날이 갈수록 점점 정교해지고, 다양해지는 위조와 도용으로 인한 사기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우리는 이를 차단할 수 있는 완벽한 인공지능을 개발하여 현재 블록체인 / 금융 / 통신사 / 게임 / IT서비스 등 여러 기업들에게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르고스는 미국에 본사를 두고, 한국에 지사로 운영되고 있으며 우리 서비스는 미국과 한국 시장 뿐만 아니라 스위스, 독일, 싱가폴, 홍콩 등 현재 11개의 국가에 있는 기업들과 고객님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연평균 100%의 서비스 성장률과 94%의 연간 재계약율로 우리가 예상했던 기대 이상의 증가율로 성장하고 있고, 연간 사용자 온보딩 처리 수 370K 이상과 연간 사용자 온보딩 증가율 134%를 해내고 있습니다.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아르고스의 새로운 시작으로 우리는 브랜드와 디자인을 고도화 해나가고 있으며, 오늘 우리는 새롭게 리뉴얼 된 아르고스의 로고 디자인 스토리를 나누고자 합니다.

리뉴얼 방향성과 디자인 컨셉

심볼형
세로형
기본형
새롭게 브랜드, 디자인 리뉴얼을 기획하면서 기존 로고는 우리 서비스의 가치를 잘 표현해내지 못했다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때문에 아르고스가 가지고 있는 서비스의 가치를 새로운 로고에 잘 담아내는 것이 제일 큰 목표였습니다.
리뉴얼 된 로고는 파편화되고, 비정형의 다양한 정보를 인식하여 그것을 하나로 모아 고객이 원하는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르고스의 가치를 담고 있으며 Bold, Refined, Meaningful 3가지 디자인 키워드로 정교하게 다듬어 나갔습니다.
여러 아이디어 스케치를 진행하며 시안들을 분해하고, 조합하는 과정을 통해 최종 선정된 디자인은 정형화 되지 않은 수 많은 데이터들을 Pixel의 형태로 은유적으로 표현하고, 데이터들을 수집-추출-비교-검증 하는 여러 프로세스를 연결하는 가치들을 Scanning의 형태로 담은 본 디자인이 최종 안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앞으로 새로운 로고를 시작으로 서비스와 브랜드를 개선해 나갈 예정이니, 아르고스의 미래를 응원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