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제3자 인증도 지원 가능한 아르고스 ID

Date
2022/11/25
Category
아르고스 사용하기
Image
제3자인증.png
2 more properties
안녕하세요,
전 세계적으로 비대면 가상 자산 개인지갑 인증 서비스인 아르고스(ARGOS) ID를 제공하는 주식회사 풀스택입니다. 계속해서 증가하는 블록체인 산업, 그리고 가상 자산을 둘러 썬 다양한 일(혹은 사건 사고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블록체인 산업에서 믿을 수 있는 안전한 환경 구축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볼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상대적으로 법의 영향력을 적게 받은 탓에 자유로움이 있어 왔고 현재도 있지만 마치 동전의 양면처럼 그만큼의 위험 부담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따라서 가상 자산의 이용을 살피고 잠재적인 자금 세탁과 테러자금조달 활동에 대비하기 위해 노력하는 국제기구인 FATF에서도 '가상자산'을 법적으로 살펴보아야 한다고 입을 모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싱가포르와 대한민국이 발 빠르게 각 국가에 알맞은 트래블룰 제도를 실행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올해 3월 25일부터 특정금융정보법이라는 법안을 실행하며 가상자산의 이동을 살피는 것을 법적으로 적용하기 시작했습니다. 한화 100만원 이상의 가상 자산을 출금 시 가상자산사업자(VASP)가 송수신자의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해졌습니다.
가상자산사업자간의 가상자산 이동은 쉽게 관리하고 추적할 수 있다 해도 개인 지갑은 그렇지 않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개인지갑은 언호스티드 월렛이라고 부르는 모든 통제권을 지갑 소유자 개인이 가지는 개인지갑이며 비수탁형 지갑입니다. 영어로는 unhosted wallet, crypto wallet, non-custodial wallet, self-custodial wallet 등으로 부르고 있습니다. MetaMask 또는 Phantom 등의 가상자산 지갑을 떠오르면 이해가 쉽게 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을 해소해 줄 수 있는 솔루션이 바로 아르고스 ID입니다. ARGOS ID는 비대면 개인 신원인증 확인을 전문으로 해오던 (주)풀스택이 비대면 개인지갑 인증으로의 영역으로 넓힌 것입니다. 지갑 인증에는 결국 개인 신원 인증이 빠질 수 없기 때문입니다.
아르고스 ID는 가상자산사업자의 이용자가 제3자의 개인지갑으로 가상 자산을 보낼 때에도 사용할 수 있는 인증 솔루션입니다. 가상 자산 사업자의 고객이 아니더라도 아르고스 ID를 통해서 인증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가상 자산 사업자의 고객이 비고객에게 가상 자산을 보낼 때 아무 어려움 없이 가능합니다. 그저 아르고스 ID로 개인 신원 인증을 완료하고 개인 지갑을 인증하면 되는 것이죠!
모든 통제권을 가지는 개인지갑(비수탁형 지갑/unhosted wallet/non-custodial wallet)도 간편하게 인증 완료할 수 있습니다. 아르고스 ID로 현재의 유저를 놓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게 할 수 있습니다.
아르고스 ID로 어떻게 인증이 가능한지 궁금하시면 직접 체험해 보세요! 때론 직접 경험이 가장 좋은 설명이 되기도 합니다. 무료 체험 가능하니 문의주시면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무료 데모 체험 문의

홈페이지
이메일
info@argosid.one
카톡
전화
010-2477-5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