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ARGOS x SKT, T Wallet을 통한 Web 3 대중화

Date
2023/11/30
Category
고객 스토리
Image
ARGOS_SKTWALLET.png
2 more properties

SK 텔레콤이 바라보는 Web 3

SK 텔레콤 (이하 ‘SKT’) 는 대한민국의 통신회사로 통신 인프라에 AI 기술를 더하여 고객을 이롭게 하는 ‘AI Company’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또한 SKT는 오랜기간 동안 Web 3 시장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NFT 마켓 플레이스 TopPort, Web 3의 대중화를 이끌기 위한 디지털 지갑 T wallet, 더욱 효율적인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위한 T wallet mainnet 과 함께 Web 3의 벨류체인을 위해 한단계 한단계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 중 T wallet과 ARGOS eKYC와의 협업 스토리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Web 3의 대중화를 위한 디지털 자산 지갑

T wallet은 웹 3의 대중화를 목표로 하는 웹 기반 디지털 자산 지갑입니다. 기존의 디지털 자산 지갑과는 다른 몇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웹 기반 디지털 자산 지갑

웹앱 기반 지갑으로 별도의 다운로드가 필요 없으며,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KYC(고객확인제도) 기반 지갑

한국인 전용 패스 기반의 인증과 글로벌 ARGOS KYC 인증을 통해 안전하고 인증된 사용자 소유의 지갑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지갑을 사용하는 유저가 누군인지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고, 안전한 복구 문구 백업 및 접근권한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Secure MPC 기반의 키 쉐어 복원 지원

디지털 자산 지갑의 가장 큰 이슈는 ‘복구 문구’를 사용자 본인이 관리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실수로 문구가 노출 되거나, 분실하여 자산을 잃어버리는 경우도 다수 발생합니다. T wallet 의 KYC를 통해 인증이 된 지갑은 Secure MPC 기반의 키 쉐어 복원 지원을 통해 키 분실의 위험에서 자유롭습니다.

다양한 사용자 편의 기능 지원

티월렛 내에는 dApp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지갑내에서 유저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채팅, 브릿지를 통한 스왑, 크립토퀀트를 통한 온체인 정보, 포필러스를 통한 리서치 자료 등 사용자의 Web 3 사용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동시에 지원하고 있습니다.
[T wallet의 홈화면, 채팅, 메뉴]

SKT 공식 링크

T wallet의 시작과 ARGOS로 인증하기

인터뷰 : 호종윤 매니저 / Web3사업팀
“ARGOS를 통해 글로벌 eKYC를 쉽게 해결하고, T wallet 코어에 집중 할 수 있었어요. 특히, eKYC 프로세스가 매우 복잡한데, ARGOS 서비스를 통합할때 진행되는 우리에게 안내되는 온보딩 프로세스의 밀착도가 높아서 개발 기간을 훨씬 더 줄일 수 있었습니다. 서비스에서 eKYC를 처음 준비하시는분 들에게 추천합니다. ”
ARGOS eKYC 서비스에 대한 평가:
1.
글로벌 접근성: 국제 여권 및 신분증을 인식하고 검증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다양한 사용자 기반에 이상적인 솔루션입니다.
2.
자원 효율성: 개발팀의 자원을 거의 요구하지 않아 코어 제품 개발과 혁신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고객 온보딩: 고객 온보딩 프로세스에서의 높은 참여와 빠른 대응으로 전반적인 고객 경험을 향상시켰습니다.
T wallet 에서 [Sign up with Passport] 버튼을 통한 ARGOS eKYC 진행
T wallet 서비스에서 ‘여권’으로 회원가입을 시작하면 ARGOS eKYC를 통한 인증 프로세스가 시작 됩니다. PC인 경우 화면에 나타나는 QR CODE 촬영을 통해 모바일에서 바로 eKYC를 진행할 수 있어요. 별도의 앱 설치 과정은 전혀 필요 없으며, 본인 인증을 위한 ‘여권’ 하나만 준비하면 됩니다.
ARGOS eKYC에는 [🪪신분증 인식] → [ 데이터 검증] → [ 셀카를 통한 비교] → [위조 판단] 등의 복잡한 모든 eKYC 프로세스가 모두 내장되어 동작하며 T Wallet에서는 최종 결과’ 를 기반으로 회원가입 절차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T Wallet 매니저는 ARGOS에서 제공하는 대시보드를 통해 자유롭게 설정을 하고, 사용자가 어떠한 과정을 거쳤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인증이 완료된 사용자는 자동으로 지갑이 생성 되고, T wallet Mainnet과 함께 Ethereum Polygon을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ARGOS와 함께하는 eKYC의 여정

이번글에서는 SKT의 T wallet 서비스가 ARGOS와 어떻게 협업하여 서비스를 런칭하였는지 소개해드렸습니다. 소개드린 eKYC를 위한 기능 이외에도 고객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ARGOS 하나만으로 한국의 모든 eKYC가 가능하다는 사실을 기억해주세요!
ARGOS는 앞으로도 사용자의 인증 여정을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온라인 세상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해질 수 있도록, ARGOS와 함께하세요!
이메일 : sales@argosidentity.com
유선전화 : +82 10-2477-5701
홈페이지 : www.argosidentit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