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서비스 중복 가입(온보딩 어뷰징)을 막아줄 수 있는 블록체인 지갑 인증 서비스

Date
2022/11/29
Category
인사이트
Image
블록체인지갑 인증.png
2 more properties
안녕하세요, 비대면 가상 자산 지갑 인증 솔루션을 제공하는 아르고스 ID입니다. 아르고스 ID는 단순히 트래블룰 준수(국내에서는 「특정금융정보법」)를 위해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그 외 다른 방안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용자의 수가 증가하고 산업의 성장 가능성이 많은 가상 자산과 블록체인 산업에서 적용이 가능합니다. 대표적으로 P2E(Play to Earn) 비즈니스에서 사용자의 온보딩 어뷰징을 막는 방안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서비스에 반복해서 가입하는 중복 가입자를 막는 방법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온보딩 어뷰징(On boarding Abuse)?

온보딩 어뷰징, 영문으로 적어보면 on boarding abusing입니다. 즉, 서비스에 가입(on board) 시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혜택 등을 오용 및 남용(abuse) 한다는 뜻입니다.
board: 승선하다, 탑승하다
on board: 승선한, 탑승한
abuse: 남용하다, 오용하다
→ on boarding abuse: 서비스 중복 가입
국문으로 하면 서비스 중복 가입이 가장 적절할 것 같습니다. 서비스 중복 가입은 특히 신규 서비스 론칭 시 많이 발생합니다. 신규 서비스 런칭하며 많은 사람들의 서비스 가입 및 이용을 유도하기 위해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기 때문입니다. 서비스마다 조금씩 상이하겠지만 제공하는 이벤트 혜택으로는 코인, 달러, 또는 포인트 지급이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금전적인 보상이 주어지다 보니 혜택을 여러 번 받으려고 계획한 사람이 있다면 반복해서 가입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게임에서 말하는 어뷰징(Abusing)

게임에서의 어뷰징은 게임의 시스템을 이용해 불법적인 이익을 취하는 행위를 뜻한다. 즉 게임에서 허용하지 않는 방법 또는 게임 시스템의 허점을 이용해 대결 결과를 조작하고, 이를 통해 게임 내 지위 상승 등 부당한 이득을 누리는 것을 가리킨다.
[네이버 지식백과] 어뷰징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블록체인 게임 특징 - 블록체인 지갑 이용

블록체인 기반 게임의 경우 특히나 온보딩 어뷰징을 막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입니다. 블록체인 게임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블록체인 지갑을 사용하여 회원가입이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블록체인 지갑은 중앙화된 거래소 지갑이 아닌 DeFi(Decentralized Finance)의 특징을 가진 지갑입니다. DeFi 특징은 블록체인을 통해 서비스가 가능한 탈 중앙화된 상태라는 것입니다. DeFi 서비스를 유지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지갑은 대표적으로 이렇습니다.
MetaMask (메타 마스크)
WalletConnect (월렛 커넥트)
Phantom (팬텀)
해당 지갑들은 탈 중앙화된 특징을 잘 보여줍니다. 개인정보를 일절 기입하지 않고도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이유로 특정인이 다수의 메타 마스크 지갑 보유가 가능하게 되는 것이기도 합니다.

신원인증되지 않은 블록체인 지갑의 인증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블록체인 지갑을 이용해야 합니다. 그러나 한 사람이 다수의 지갑으로 서비스에 가입하게 되면 중복 가입자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해당 서비스에서 신규 고객을 모집하기 위해 가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면 가상 자산 개인 지갑의 특성을 이용해 가입자가 반복해서 가입하려고 하는 시도가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따라서 서비스 제공업자는 게임 유저를 모으는 것도 좋지만 중복 가입자는 원하지 않는 것은 당연합니다. 만약 글로벌 시장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면 중복 가입자 수가 무수히 많아지게 됩니다. 이럴 때 사용하기 적합한 것이 바로 ARGOS ID, 가상자산 개인지갑 인증 서비스입니다. ARGOS ID 는 철저하게 블록체인 월렛만을 비대면으로 인증합니다.
블록체인 지갑/월렛
=Unhosted Wallet, Crypto Wallet, Non-custodial Wallet

신원정보와 관련하여 법적 문제 최소화 가능

서비스 제공업자는 고객의 신원정보를 갖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도 고객의 중복 가입 여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아르고스 ID 생성 시 부여받는 16자리 번호로 고객이 동일 인물인지 아닌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신원정보와 관련하여 법적 문제를 최소화하기를 원하는 서비스 제공자에게는 꽤나 편리한 아르고스 ID의 특징입니다.

 예시

>> A 인물: MetaMask # 1로 회원 가입 진행 <<
KYC 진행ARGOS ID 16자리 특정 고유번호 발행ARGOS ID 고유번호 서비스 제공자에게 전달
>> A 인물: MetaMask # 2로 회원 가입 진행 <<
KYC 진행동일한 신원정보로 이미 가입된 이력이 있다는 안내 받음

비대면 블록체인 지갑 인증

이메일 주소가 얼마나 많든 블록체인 지갑이 몇 개이이든 상관없이 생성된 ARGOS ID 주소 및 제출된 신원 정보로 중복 가입의 여부를 감지할 수 있습니다. ARGOS ID를 적용하여 비대면으로 블록체인 지갑을 인증해서 서비스 중복 가입자를 파악해 보세요. 중복 가입자는 사전에 파악하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서비스 이용 기회를 제공해 보세요.
Verify Unhosted Wallets with ARGOS ID!
아르고스 ID로 개인 가상 자산 지갑을 어떻게 인증할 수 있는지 직접 체험해 보세요. 무료로 가능합니다! 편하신 방법으로 연락 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무료 데모 체험 문의

홈페이지 www.argosid.one
이메일 info@argosid.one
전화 010-2477-5701